홈페이지 작성 비용과 요금을 좌우하는 3개의 포인트

Last Updated: 2024년 02월 28일By

처음으로 홈페이지를 만들 때 처음으로 불안해지는 것이 원하는 이미지의 홈페이지를 만드는 데 필요한 요금이나 비용이 아닐까요? 홈페이지 작성에 걸리는 요금이나 비용 시세는, 홈페이지(웹 사이트)에 필요한 페이지 구성이나 페이지수, 디자인, 기능에 의해 크게 다릅니다.

비용은 확실히 억제하면서, 납득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은 분은 적지 않습니다.

거기서, 본 기사에서는 홈페이지 작성에 필요한 요금·비용의 시세와 작성 비용을 억제하는 요령을 해설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작성 비용을 좌우하는 3개의 포인트(요금표 첨부)

홈페이지를 작성할 때는, 적정한 비용 시세나 요금을 알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홈페이지 작성 비용의 시세는 아래의 3가지 포인트로 바뀝니다.

  1. 홈페이지 작성의 목적·용도
  2. 홈페이지의 디자인・기능
  3. 홈페이지 작성을 의뢰하는 상대

홈페이지 작성 비용은 홈페이지 작성의 목적과 용도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또, 홈페이지 작성을 의뢰하는 외주처가 되는 Web제작회사나 프리랜서에 따라서도, 작성 비용은 다릅니다.

작성 내용 비용 시세
자체 시스템(CMS 등) 구축 요청 100만엔 이상
오리지널 디자인으로 작성 의뢰 30만~100만엔
디자인 템플릿을 이용한 제작 요청 3만~10만엔
디자인 템플릿 사용자 정의 요청 20만~30만엔
EC몰 구축 의뢰 10만~30만엔
EC 사이트 작성 요청 40만엔~
WordPress 설치 요청 3만엔~
홈페이지 작성 비용은 홈페이지 요구사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랜서스에서는 웹 디렉터 경력 10년 이상의 노하우가 꽉 찬 ‘요건 시트’도 공개 중입니다. 이 요건 시트를 따라 움직이면, 홈페이지의 작성에 관한 필수 사항이 누출 없이 커버할 수 있다고 하는 스그레모노.

홈페이지의 외주를 검토할 때에 꼭 활용해 주세요.

작성비용은 홈페이지를 만들 목적으로 변동

홈페이지 작성을 의뢰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작성하는 목적·용도를 명확하게 해 둡시다.

목적·용도를 명확하게 하는 것으로, 어디에 돈을 걸 필요가 있는지를 알 수 있고, 반대로 불필요한 기능이나 디자인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목적·용도는 크게 나누면 아래의 3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회사 안내용 홈페이지
  2. 통신판매용 홈페이지
  3. 집객용 홈페이지

각각의 목적·용도의 상세를 확인해 봅시다.

1. 회사 안내용 홈페이지

회사 안내용의 홈페이지는, 자사의 거래처에 있어서는 명함대신의 존재입니다. 회사명으로 검색하면 상위 표시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특정 키워드로 검색 상위를 목표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SEO 대책에 힘을 넣지 않아도 되므로 작성 비용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 안내용 홈페이지에서 가장 힘을 넣고 싶은 것은 디자인입니다. 회사 안내용 홈페이지는 고객에게 신뢰받는 것이 역할 때문에 고객이 불안을 느끼는 것 같은 프로답지 않은 디자인은 피합시다. 회사 안내용 홈페이지는 자사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디자인의 홈페이지를 준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자사의 브랜드력을 높이는 것을 고려한 디자인이라면, 30만~100만엔이 비용 시세입니다. 또한 기존 템플릿 디자인을 이용하면 3만~10만엔 정도의 비용으로 간단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 디자인 템플릿에서도 멋진 디자인을 충분히 만들 수 있으므로 작성 비용을 억제하고 싶은 경우는 이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2. 통신판매용 홈페이지

통신 판매용 홈페이지(EC 사이트/넷 숍)는, 유저의 상품 구입에 필요한 「쇼핑 카트 기능」 「결제 기능」의 도입이 필요합니다. EC 사이트를 처음부터 구축하는 경우는, 낮게 견적해도 40만엔 이상의 비용이 듭니다.

넷샵용 결제 관련 기능이나 집객 기능이 탑재된 반응형사이트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EC 플랫폼이나 EC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Shopify
  • BASE
  • 컬러 미숍
  • EC-CUBE

「Shopify」 「BASE」 「컬러 미숍」은 현인용 「EC-CUBE」와 달리 홈페이지 작성 경험이 없어도 인터넷 숍의 운용이 가능합니다.

3. 집객용 홈페이지

집객이 목적의 홈페이지는 SEO 대책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회사 안내용의 홈페이지에 비하면 제작 비용의 평균 시세는 상당히 높습니다. 또, 디자인 뿐만이 아니라, 홈페이지내의 문장(텍스트)이나 컨텐츠, 사진등도 질 높은 것이 요구되기 때문에, 한층 더 홈페이지의 작성 비용이 오릅니다.

Web제작회사에 완전 오리지날 디자인으로 위탁한다면, 20~30만엔의 작성 비용이 필요합니다. 디자인 템플릿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5만엔 전후~30만엔의 비용이 듭니다. 프리랜서에 의뢰하면 중간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홈페이지 작성 비용은 저렴합니다.

집객용의 홈페이지는 디자인성의 좋은 점에서 실적이 있는 의뢰처에 의뢰하는 것보다, SEO 대책에 강한 업자에게 의뢰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디자인 중시로 세련된 홈페이지를 작성해도 집객 효과를 기대할 수 없는 홈페이지에서는 의미가 없습니다. SEO 대책의 전문 지식이나 인터넷 집객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광고의 운용 대행 등도 할 수 있는 마케팅에 강한 의뢰처를 선택합시다.

홈페이지는 완성 후 운영 지원도 중요합니다. 홈페이지에는 작성 비용 이외에 달리기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을 염두에 두십시오. 아래 표는 홈페이지 작성 후 필요한 월액 비용의 시세입니다.

비용 유형 비용 세부정보 비용 시세(월액)
유지비만 · 도메인 비용 및 임대 서버 비용과 같은 유지 비용 500~3,000엔
유지비+관리비(최소한의 관리를 의뢰) · 유지비
· 유지 보수
2,000~5,000엔
유지비+관리비(기본적인 관리를 의뢰) · 유지비
· 몇 페이지의 정보 갱신 및 게시
· 유지 보수
1만~5만엔
유지비+관리비+운용비(집객과 관리를 의뢰) · 유지비
· 정보 갱신 및 게시
· 액세스 분석, SEO 대책, 광고 운영 대행
5만~수십만엔

의뢰시의 작성 비용은 홈페이지의 디자인이나 기능으로 요금이 변동한다

아래의 2패턴으로 나누어, 홈페이지 작성의 비용 시세를 확인해 갑니다.

  1. 완전 오리지널로 홈페이지 작성을 의뢰했을 경우의 비용 시세
  2. 기존 디자인 템플릿을 바탕으로 홈페이지 작성을 의뢰한 경우의 비용 시세

1. 완전 오리지널로 홈페이지 작성을 의뢰했을 경우의 비용 시세

디자인이나 기능면에의 고집이 강할수록 작성 비용의 시세는 높아집니다. 기능이나 디자인에 힘을 넣은 완전 오리지날 디자인의 홈페이지 작성을 희망한다면, 제작에 템플릿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타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디자인이나 기능을 고집한 만큼 비용 시세가 오르고, 20만~100만엔 이상 걸리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2. 기존의 디자인 템플릿을 바탕으로 홈페이지 작성을 의뢰했을 경우의 비용 시세

현재는 기존의 CMS를 이용하면, 디자인이나 코딩의 지식이나 경험이 없는 분이라도, 디자인 템플릿을 이용해 홈페이지를 작성해 관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각 CMS에 준비되어 있는 디자인 템플릿을 이용하면, 오리지널성은 낼 수 없지만, 3~10만엔으로 홈페이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운용도 생각해 런닝 코스트를 억제한다면, 자사에서도 갱신 작업을 실시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작성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작성 비용은 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하는 상대·의뢰처에서 변동한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아래 순서로 요금이 높아집니다.

  1. 광고 대행사
  2. 웹 제작 회사
  3. 프리랜서

여기에서는, 의뢰처 마다의 비용 시세와 의뢰처에 의해 홈페이지의 작성 비용이 바뀌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광고 대행사

광고 대행사는 집객 노하우에 뛰어나고 있는 경우가 많아, 홈페이지 작성 후의 운용 서포트나 집객 서포트에서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 자체를 광고 대행사가 작성하는 것은 거의 없고, 홈페이지를 외부 위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홈페이지 작성을 광고 대행사에 의뢰했을 경우의 비용 시세는, 홈페이지 작성을 외부 위탁하는 비용을 늘리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홈페이지 작성 비용 시세는 Web제작회사에 의뢰하는 것보다 약 2~5할 정도 높습니다.

2. 웹 제작 회사

웹 제작 회사는 소규모 회사에서 대규모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회사가 존재합니다. 중소규모의 Web제작회사라면, 개인경영의 카페나 살롱 등의 홈페이지 작성에 적합합니다.

소규모 사업자의 홈페이지 작성 의뢰에 향하는 이유는, 중소규모의 제작회사는 유연한 대응이나 풋워크의 장점을 세일즈 포인트로 하고 있는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한편 대기업 홈페이지 작성은 대규모 웹 제작사에 위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기업 홈페이지는 오리지널 기능 도입이나 동영상을 주체로 한 홈페이지 등 기술적으로 고도의 요망이 많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때문에, 작성 비용이나 관리비는 많아지지만, 대규모 제작 회사라면 높은 스킬로 요망에 맞는 홈페이지를 작성·구축해 줍니다.

중소규모 제작회사의 홈페이지 작성 비용은 10만~300만엔 정도입니다만, 대규모 제작회사 작성 비용은 약 300만엔 이상이 시세입니다. 모두 홈페이지의 기능과 디자인, 페이지 구성에 따라 작성 비용이 크게 변동합니다.

3. 프리랜서

프리랜서에 요청하면 가장 적은 비용으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로서 활동하고 있는 분의 대부분은, 엔지니어나 Web 디자이너, 컨설턴트로, 홈페이지 작성의 전문 지식을 가진 프로입니다. 프리랜서는 일정한 단체나 기업에 속하지 않으므로 자유롭게 계약할 수 있는 개인 사업주입니다.

랜서스에는 홈페이지 작성 실적이 있는 프리랜서가 다수 재적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는 조직이 아닌 개인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광고 대행사나 웹 제작사보다 훨씬 비용 효율적인 것이 매력입니다.

프리랜서의 일반적인 홈페이지 작성 비용 시세는, 10만~20만엔 정도이므로, 저렴하게 작성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랜서스에서 홈페이지 작성에 강한 프리랜서를 찾고 있다면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editor's pick

latest video

news via inbox

Nulla turp dis cursus. Integer liberos  euismod pretium faucibua

you might also like